사람들 마음속에 무엇을 심어야 됩니까? "예수 = 하나님."
예수라는 이름은 구약을 통해 수 백년 전, 수 천년 전부터 예언된 이름입니다.
예수께서 탄생할 장소, 시기, 성장, 사역 내용 등을 전부 다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수 이름은 참 놀라운 이름입니다. 이 예수 이름을 부르는 민족마다 거의 모든 나라들이 200년 안에 완전 복음화 되었습니다. 예수 이름이 들어가는 나라마다 민족과 사회를 변화시켰고, 사상과 철학이 바뀌었습니다. 그렇게도 기독교를 핍박하던 공산국가들도 예 수 믿는 소수의 사람들에 의해 이데올로기가 무너져 내렸습니다. 예수 이름을 한 개인에게 이야기하면 이것이 세 계로 뻗어 들어갑니다. 진정으로 예수 이름은 수 천년 전에 예언된 이름이고 민족과 사상을 변화시키는 이름입니다.
1. "예수 그리스도"라는 이름의 뜻
(1) 여호와의 구원, 이름 자체가 멸망이 아니고 구원이란 말입니다.
첫 사람 아담과 하와가 마귀의 유혹을 받아 선악과 따먹고 하나님을 떠난 결과로(창3:1-6) 모든 인간이 멸망 중에 있습니다(롬3:10, 23). 그래서 지금 세상 풍속을 쫓고 마귀 종노릇하고 있습니다(엡2:2). 그 결과 지금 마귀에게 눌려 고통 중에 있습니다(행10:38).
(2) 예수 이름의 뜻은 '임마누엘'(마1:23)이라는 그 말인데,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 그 말입니다. 여기서 결론 내려야 될 것이 있는데, 예수 이름을 부르면 왜 하나님이 함께 하시냐? 라고 할 때에 (3)번이 중요합니다.
(3) 여호와의 이름은 곧 예수님의 이름입니다. 요1:14절 하나님이 사람의 몸을 입고 오셨는데, 요10:30절에 보니 이 오신 예수님이 곧 하나님이시죠. 하나님이 우리 속에 들어오시는 것을 '영접'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와 함께 하셔서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 이름을 부르는 것이 바로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지요.
2. 예수 이름으로 응답 받는 단계
이것은 다락방의 특징 중의 하나입니다. 사실은 주제만 바뀌지 복음 내용은 전혀 바뀌지 않습니다.
다락방을 하면서 예수 이름을 증거 했다면, 그 이름으로 응답을 받도록 도와주어야 됩니다.
(1) 그 첫 번째 단계는 '아는 단계(사53:5-6, 요일3:8)'입니다. 예수님에 대해서 얼마만큼 아는 것에 따라서 능력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나를 구원하려고 오신 예수님이 누구신가를 아는 것은 제일 중요한 것이어서 다락방에서 제일 처음으로 알려 주어야 되는 것입니다.
(2) 그 다음은 '믿는 단계(요3:16)'입니다. 전도자를 통하여 예수 이름을 듣는다해도 성령이 역사하셔서 도와주시지 않으면, 그 사람은 절대로 믿을 수가 없습니다. 다락방 할 때 성령이 역사하는데, 그 역사는 바로 예수님을 믿도록 역사하는 것입니다.
(3) 그렇게 되면 그 사람은 '영접하는 단계(요1:12, 계3:20)'로 이어지겠지요. 예수님을 영접하는 순간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성령이 함께 하시기 때문에 모든 문제의 해답을 가지게 됩니다. 이것이 다락방에서 되어지는 응답 받는
3. 예수 이름으로 구원을 받았다면 무엇을 누릴 수 있습니까?
(1) 기도입니다(요14:14). 하나님의 자녀만 기도해서 응답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모든 종교에 기도가 다 있지만, 참 하나님의 응답을 받을 수 있는 길은 오직 예수 이름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 전도입니다(행1:8). 나에게 임한 그리스도 예수님을 통해 구원과 삶의 축복을 받으면 자연히 내가 사는 현장에서 그 예수 이름을 말하게 됩니다. 그것이 전도입니다. 전도는 은사도 아니고, 특별한 행사도 아닙니다. 교회를 유별나게 다니 는 사람만 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전도는 내게 임한 예수 이름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