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이야기!!

5시간 vs 8시간 잠…체지방이 더 많이 빠진 쪽은?

하나님아들 2023. 12. 3. 23:07

5시간 vs 8시간 잠…체지방이 더 많이 빠진 쪽은?

입력2023.12.03.  
자주 웃고, 자투리 시간에 움직이고, 빨리 걷기도 좋아
충분한 자야 체지방을 많이 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돈을 들여 헬스장에 등록해도 꾸준히 나가기가 쉽지 않다. 추운 날씨, 늘 부족한 수면 시간, 과중한 업무, 사람들과의 만남 등으로 헬스장에 갈 엄두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뱃살이 느는 것이 보이지만 행동이 따라주지 않는다. 그렇다면 일상에서 살을 뺄 순 없을까. 미국 주간지 '타임(TIME)' 자료를 토대로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지방 태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자주 웃어라 

가족, 친구들과 대화하며 즐겁게 웃어라. 그렇게 10분이나 15분을 보내면 4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충분히 자라 

수면이 부족한 사람은 지방이 더 쌓이고 운동 효과도 작아진다. 연구에 따르면 8시간 자는 사람과 5시간 자는 사람이 똑같이 다이어트를 시작했을 때 8시간 자는 사람이 55%나 더 지방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빨리 걸어라 

어디에 가든 걸음속도를 빨리 하는 것만으로도 보통 속도로 걸을 때보다 20%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30초 동안 빨리 걷고 3분 동안 보통 속도로 걷는 방식도 좋다. 

휴식 시간에 움직여라 

공부나 업무 중 쉬는 시간 10분을 활용해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산책을 하라. 적어도 100칼로리 정도는 소모할 수 있다. 

청소를 해라 

몸을 바쁘게 움직이며 집 안 대청소를 하라. 시간 당 40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권순일 kstt77@korme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