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이슈 국내 국외!!

이젠 하이패스로 햄버거도 사먹네...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에 ‘하이패스’ 결제 도입

하나님아들 2022. 12. 15. 22:49

이젠 하이패스로 햄버거도 사먹네...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에 ‘하이패스’ 결제 도입

 

입력2022.12.15.  
(한국맥도날드 제공)맥도날드가 국내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에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

맥도날드는 지난 12 1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한국도로공사, 신한카드, KIS정보통신과 함께 국내 최초 드라이브 스루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영학 한국맥도날드 상무를 비롯해 전형석 한국도로공사 영업시스템 처장,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 본부장, 김남수 KIS정보통신 법인사업본부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맥도날드의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인 ‘맥드라이브(McDrive)’에서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신한카드의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기존 하이패스 단말기로 별도의 사전 등록 없이 맥도날드 DT 매장에서 차량 이동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맥도날드에 새롭게 도입되는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는 고속도로의 하이패스 요금소처럼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한 차량이 DT 라인에 진·출입할 경우 주문 금액이 결제되는 시스템이다.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이 외식업계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에 도입되는 것은 국내 최초다.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은 맥도날드 고양삼송DT점, 송파잠실DT점에서 1220일부터 시범적으로 운영된다. 이후 내년 상반기 전국 30개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홍주연 매경이코노미 인턴기자(economy01@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