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 치유!!! 신유!!!

병치유를 위한 하나님의 준비하심

하나님아들 2020. 4. 10. 16:34

병치유를 위한 하나님의 준비하심


연약한 자를 고치심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계셨을 동안의 사역의 대부분을 차지하였습니다. 그러한 기적적인 신유는 예수님의 승천이나 혹은 사도들의 죽음으로 사라지지 않았음을 우리가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는 오늘도 우리를 위하여 좋은 건강을 준비해 놓으셨습니다. 즉시, 우리는 하나님께서 도와서 발전시켜 놓으신 의학, 전문적인 현대 의술을 생각합니다. 이러한 육적인 방법에 첨가해서 하나님은 믿는 자들의 믿음으로 말미암은 초자연적인 고침으로 역사하십니다. 좋은 건강을 준비해 주는 하나님의 신유의 권능은 모든 그의 백성을 위한 하나님의 준비하심입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가 참작할 것은 우리의 신유의 근원, 병고침에 대한 일반적인 잘못된 개념, 개인의 병고침에 대한 믿음의 시인과 고침에 대한 가장 큰 장벽입니다.


***우리의 신유의 근원

▲ 예수님은 사탄의 일을 멸하셨음!

예수 그리스도는 신유의 근원이 되십니다. 요한 1서 3:8에 의하면, 예수께서 오신 이유는 마귀의 일을 멸하기 위해서였습니다.

▲ 예수님은 풍성한 삶을 주십니다!

지난 과정의 수업에서 사탄이 연약함의 근원이 됨이 확증되었습니다. 마귀의 일을 멸하심으로써, 예수님은 그의 백성들에게 풍성한 삶을 마련해 주십니다. 이것은 완전한 건강을 포함합니다.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니라" (요 10:10)

▲ 예수님은 모든 자를 고치셨음!

"나사렛 예수께서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저가 두루 다니시며 착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자를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라" (행 10:38)

▲ 예수님은 눌린 자를 고치셨음!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
(출 15:26)


하나님께서 "나는 너희를 연약하게 만드는 여호와임이니라"고 말씀하셨던 곳은 한 군데도 없습니다. 예수께서 우리의 죄를 십자가상에서 짊어지셨던 바와 꼭같이 그는 또한 우리의 연약함들도 짊어지셨습니다. 예수께서 우리의 죄들과 우리의 연약함들을 위하여 준비하심을 나란히 놓고 비교해 보십시오.


***신유에 대한 일반적인 잘못된 개념들***

▲ 고난을 당해야 함

기독교인들은 전반적으로 그들이 비록 죄에서 구속을 받았을지언정 그들은 계속해서 연약함으로 고난을 당해야 한다고 믿도록 인도되었습니다.

▲ 하나님의 뜻

그들은 그들이 고침을 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지 아닌지에 자신이 없습니다.

▲ 어떤 이에게만 특별히

그들은 하나님이 그들을 고치실 수 있었던 것을 알고 있지만, 아마도 그들은 더 축복받은 성도들이며, 하나님께서 고치시기를 결정하셨다고 알고 있습니다.

▲ 참고 견딤

그들은 하나님이 그들을 고치실 수 있었던 것을 알고 있지만, 그러나 그들이 하나님의 뜻을 분명히 몰랐던 까닭에 그들은 질병이 그들의 몸을 먹어 들어가는 것을 참고 견디며 주저앉아 병에 머물러 있음.

▲ 하나님께 영광 돌림

기독교인들은 연약함으로 인하여 예수님을 위해 참고 "고난 당함"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으로 배워 왔습니다.

▲ 결 론

제 2 과에서 알게 된 바와 같이,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상반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서 고난 당하셨습니다. 우리가 그를 위해서 고난 당하게 되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믿는 자들로서 우리의 고난은 복음을 위한 배척이나 아니면 핍박받음으로 인해서 오게 될 것입니다.


***신유에 대한 가장 큰 장벽

▲ 의 심

가장 큰 장벽은 모든 자들, 누구나 다 고치시는 하나님의 뜻에 관한 의혹입니다. 사탄은 우리를 대적하여 "의심의 말들"을 우리의 생각에 넣어 주어, 만일 우리가 주의하지 않게 되면 우리는 의심이 역사하도록 만들게 됩니다. 우리는 문둥병자에게 이와 같은 의심의 예화를 보게 됩니다.

▲ "원하시면"

※ 마가복음 1:39∼41절 참조

▲ 예수께서 우리가 죄에서 자유함을 받도록 우리 죄를 담당하셨음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벧전 2:24)

▲ 죄인에게 좋은 소식

예수께서 우리의 죄를 담당하셨음
그가 그들을 담당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그들을 짊어질 필요가 없음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죄들에서 구속되었고 절대로 그들을 짊어질 필요가 없음

▲ 예수께서 우리가 연약함에서 자유함을 받도록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셨음

※ 마태복음 8:16∼17절 참조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연약한 것과 약함과 고난 그리고 우리의 슬픔과 고통을 짊어지셨으나 우리는 무지해서 그가 하나님께 징벌을 받아서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고 여겼도다"
(사 53:4)

▲ 연약한 자에게 좋은 소식

예수께서 우리의 연약한 것을 담당하셨음
예수께서 우리의 질병을 담당하셨음
예수께서 우리의 질고를 담당하셨음
예수께서 우리의 슬픔을 담당하셨음
예수께서 그들을 담당하셨으므로 우리가 짊어질 필요가 없음

▲ "내가 원하노니!"

예수님은 간단히 "내가 원하노니"라고 말씀하심으로 "만일"이라는 생각을 무효로 만드셨습니다. 인간을 위해서 예수님께서 행하셨던 바 모든 것은 인류를 위한 아버지의 뜻에 대한 전적인 해명이었습니다.

▲ 결 론

만일 예수님께서 연약한 자를 고치셨다면, 그러면 연약한 자를 고치는 것은 아버지의 뜻입니다. 연약한 자를 고치는 것이 아버지의 뜻이기 때문에 그렇다면 당신을 고치는 것도 아버지의 뜻입니다!




***당신의 고침을 위하여 개인적인 시인을 하십시요

우리가 하나님에게서 받은 것은 모두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오게 됩니다. 병고침도 예외가 아닙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기도는 하나님의 말씀에 일치하는 기도입니다. 우리는 요한 3서 2절을 취하여 그 약속을 개인적으로 인용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믿음의 고백

"아버지 저의 영혼이 잘 됨과 같이 제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한 것이 당신의 뜻임을 감사드립니다. 그러므로 저는 저의 고침을 지금 받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않으십니다. 제가 믿음으로 기도할 때에 하나님의 신유의 능력이 제 속에 흘러 들어와서 저를 좋은 건강으로 유지해 주실 것입니다", "모든 자를 고치시는 것이 하나님의 뜻임으로 저를 고쳐주심도 하나님의 뜻입니다. 저는 담대하겠습니다. 저는 용기를 내겠습니다. 모든 자를 고쳐주시는 것이 하나님의 뜻임으로 저를 고쳐주심도 하나님의 뜻입니다."

▲ 결 론

잘못된 개념에도 불구하고 완전한 건강은 오늘날에도 그의 백성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사탄 위에 승리를 준비하셨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 연약한 것으로부터 자유함을 얻을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얻는 모든 은사들과 함께 우리는 믿음으로 하나님의 건강을 받았습니다.



A.L&Joice Gill 저 "하나님의 병치유"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