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예수를 믿어야 하는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일까요?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돈 버는 일? 잘 사는 것? 오래 사는 것? 아닙니다.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왜 예수님을 믿어야 할까요? 왜 예수 믿는 것이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할까요? 왜 예수교인들이 꼭믿으라고 전도할까요? 예수를 믿어야 하는 다섯 가지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삶의 목적과 의미를 발견하기 위해서입니다.
1) 인생이란 무엇입니까?
(1) 인생의 3단계 ... 생존 (survival) 의 단계 (먹고 사는 것), 성공 (success)의 단계 (잘 먹고 잘 사는 것), 의미 (significance) 의 단계 (인생을 인생답게 바르게 사는 것), 이 중에서 의미의 단계가 가장 중요하다. 인생의가치와 목적과 방향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화) 부산을 간다고 갔는데 목포에 도착했다면, 모든 것을 투자했는데 아무 것도 거두지 못했다면 이 얼마나 허무하고 기가 막힌 일인가! 모든 인간은 각자 태어난 목적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보여주신 삶의 목적이 없다면, 그리고 그 목적을 이루지 못한다면 헛된 것입니다.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그 목적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시간관리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방향관리입니다. 시계만 보지말고 나침반도 쳐다봅시다.
(2) 인생의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입니다. 섬기는 자는 섬김의 대상을 닮아갈 수밖에 없습니다.창조주요 구세주되시는 하나님을 섬기면 그의 거룩하심,진리, 선하심, 사랑, 정의, 능력, 지혜, 성실, 만족, 행복을 닮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1.1.2. (사 43:7)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everyone who is called by my name, whom I created for my glory, whom I formed and made."』
(3) 인생의 목적과 의미를 깨닫지 못하는 이유는 죄 때문입니다.
1.1.3. (롬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for all have sinned and fall short of the glory of God,』
1.1.3.1. (유머) <숨길 수 없는 인간의 죄>
1.1.3.2. 자동차를 몰고 가다가 교통경찰관에게 걸렸습니다. “과속입니다” 운전하던 이는 자기도 모르게 “술 한 잔을 했더니 정신이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교통경찰관은 “음주운전을 추가합니다”고 말했습니다. 그 옆에 있던 아내가 자기도 모르게 “이이는 무면허라 맨 정신에는 겁이 나서 운전을 못해요”라고 말했습니다. 경찰관은 “무면허 운전을 추가합니다” 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뒤에 앉아 있던 장모가 자기도 모르게 말했습니다. “그것 봐라. 자동차를 훔쳐 타더니 오래 못 가지 않니” 이 말을 들은 경찰관이 말했습니다. “자동차를 훔친 죄로 체포합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붙잡히고 말았습니다.
2) 예수님께서 죄의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마 1:21).
1.1.4. (마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She will give birth to a son, and you are to give him the name Jesus, because he will save his people from their sins."』
1.1.5.
1.1.6. (요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1) 영생이란 “영원히 산다는 것”이기도 하지만 더 중요한 면은“하나님의 생명”, “하나님의 목적”, “하나님과의 관계”를 의미합니다. 관계와 신분과 목적이 바뀌는 것입니다.
1.1.6.1. (예화) <예수님과의 관계> ... 서정오의 “하나님만이 희망이다”
1.1.6.2. 헨리 나우웬이 어떤 모임에 참석했을 때, 같은 테이블에 있던 한 여인이 교회에서 하는 일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지금은 교회에 출석하지 않는다고 불평을 하자 이렇게 말했습니다.
1.1.6.3. “자매님이 불평하시는 그런 모든 일들은 모두 정말로 중요한 것들이 아닙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예수님과 당신과의 관계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에게 어떤 분이십니까? 지금 어떤 관계에 있으십니까? 2주 동안 매일 5분씩 조용히 앉아 예수님과 함께 있기를 기도하면서 주님의 임재를 간구해 보십시오. 그리고 난 후에 정말 무엇이 중요한지를 제게 말씀해 주십시오.”
1.1.6.4.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입니까? 매순간 주님과 교제하는 것입니다. 세상에 아무리 위대한 일을 했다고 해도 영원한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과의 교제가 끊어진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다 헛것입니다. 결국은 메말라 죽을 뿐이기 때문입니다.하나님께서 인정해 주시지 않는 선행도, 예배도, 다 자기 자랑일 뿐입니다. 거품처럼 꺼질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매일 아침 주님을 만나십니까? 날마다 주님의 위로와 평강으로 눈을 뜨고, 주님이 주시는 말씀을 따라 매순간 살아가며, 잠자리에 들 때에 그의 품안에서 쉬십니까? 만일 그렇다면, 이 세상 그 누구도, 어떤 부자이건 어떤 권력가이든, 어떤 유명한 사람이든 부럽지 않은 만족감을 누릴 것입니다.
(2) 예수 믿고 거듭난 자만이 하나님과 관계를 맺고, 하나님의 생명을 누리고, 하나님의 목적을 이룰 수 있습니다.
1.1.6.5. (예화) <인생의 목적>
1.1.6.6. 잉그리드 버그만이라는 여배우가 있습니다. 그녀는 <누구를 위하여 종을 울리나>, <제8복음>, <가스등>, <카사블랑카> 등으로 유명해졌는데, 그녀가 출연한 영화는 그녀의 연기 때문에 언제나 최고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원래 스웨덴 출신으로서 유럽을 풍미하다가 더 크게 명성을 떨치려는 원대한 포부를 안고 헐리우드로 갔습니다. 그리고 헐리우드에서 영화에 출연해 두 번이나 아카데미상을 받았습니다. 아마도 그 만한 명배우는 드물 것입니다. 그런데 그 명배우가 성공의 정점에서 이렇게 외쳤습니다.
1.1.6.7. “헐리우드여! 실버스크린이여 … 이렇게 황량한가, 이렇게 허무한가….”
1.1.6.8. 그녀는 남편과 딸을 버리고 유명한 영화감독과 결혼했다가 얼마 못 가 파경을 맞이합니다. 그 후에도 여러 남자와 결혼을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의 딸이 계부를 죽이는 끔찍한 일이 발생합니다. 그녀에게는 일시적인 목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목표를 성취했습니다. 그러나 영원한 목적이 없었습니다. 종국에는 암으로 비참하게 생을 마감했습니다. 목표는 있지만, 목적이 없는 인생을 산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목표는 갖고 있지만, 목적이 없습니다. 목표는 방향을 이야기한다면 목적은 의미를 묻습니다. ‘왜 사는가?’하는 것은 목적을 위한 질문이고, ‘어디로 가야 하는가?’를 묻는 것은 목표에 대한 질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목표와 목적을 혼동한 채, 그것이 마치 하나인 것처럼 헤매다가 한 번밖에 없는 소중한 생애를 망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1.1.6.9.
2.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입니다.
1) 인간의 가장 큰 문제는 무능력의 문제입니다.
1.1.6.10. (예화) 갑작스러운 사건, 사고 앞에 인간은 무력합니다. 단 하루 이틀만에 원인 모르는 질병으로 죽는 경우 그 중환자실에서 속수무책일 수밖에 없는 경우, 가족들이 밤새 숨을 쉬지 못할 때 등 인간은 하나님의 도우심 없이는 아무 것도 아닙니다.
(1) 그 이유는 능력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떠났기 때문입니다.
(2) 개인, 국가, 인류의 모든 문제의 해답은 오직 예수님!
2) 예수님은 무능력의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1.1.7. (막 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If you can'?" said Jesus. "Everything is possible for him who believes."』
1.1.8. (빌 4: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I can do everything through him who gives me strength.』
(1) 예수님이 죄를 사해주시고, 죄를 이기게 하신다. 예수님이 죄를 치우도록 죄를 가져다 놓으시라.
1.1.8.1. (예화) <예수님은 환경 미화원>
1.1.8.2. 새로 온 환경미화원은 말했다.
1.1.8.3. “누구나 쓰레기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집안에 넘쳐나는 쓰레기를 두고 영원히 살아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아니, 하루에 두 번도 좋습니다. 언제든지 원하시면 제가 곧바로 치워 드리겠습니다.”
1.1.8.4.
1.1.8.5. 왠지 모를 짜증 속에 기분이 고약했던 어느 목요일, 환경미화원의 트럭이 우리 집 앞으로 다가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대로 침대에 누워 있었습니다. 환경미화원이 차에서 나오는 소리를 기다렸지만 들리지 않았습니다. 얼마 후에 그 트럭은 우리 집 앞을 떠나갔습니다. 나는 결국 냄새나는 쓰레기를 한 주 동안 집에 그냥 방치해 두고 말았습니다. 다음 주에 환경미화원에게 물었습니다.
1.1.8.6. “그때 왜 쓰레기를 가지러 우리 집에 들어오지 않았어요?”
1.1.8.7. “선생님이 쓰레기를 차도 앞까지 갖다 놓으셔야 해요. 집에까지 들어가고 싶지만 지켜야 할 규칙이 있거든요. 선생님이 그것들을 쓰레기로 여기고 밖에 내다 놓으실 때까지 저는 손을 댈 수가 없답니다.”
1.1.8.8. 그는 내가 버린 음식물 쓰레기를 들어올렸습니다. 나는 그 악취가 스며 나와 환경미화원의 손바닥으로 퍼져 나가는 것을 보고 몸이 움찔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무렇지도 않은 듯 돌아섰습니다. 그가 떠난 후 나는 그 때문에 내가 깨끗해질 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내 안에 있는 더러운 것들을 예수님 앞에 내어 놓기만 하면, 그분은 그 모든 것을 하나도 남김없이 가져가시고 나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십니다. 예수님은 나에게 거룩함을 회복시켜 주시기 위해 환경미화원이 되어 오늘도 나를 위해 수고하십니다.
1.1.8.9.
(2)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할 수 있다 인생'이 됩니다.
1.1.8.10. (예화) 조용기 목사님의 믿음 때문에 여의도 벌판에 세계 최대의 교회가 세워진 것입니다. 예수 믿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로 얼마나 많은 개인들의 삶이 변화되었는가? 나와 나의 가족이 바로 그 주인공이 아닌가?
(3) 실제적으로 초자연적 능력 (기적)을 얻을 수 있입니다.
1.1.8.11.
1.1.8.12. (예화) 현재 여러분이 인간의 능력으로 도저히 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면 예수님을 믿을 이유가 됩니다. 예수님을 믿고 인간으로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이 하실 수 있도록 기회를 드려 보시라.
3.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입니다.
1.
1) 예수님은 질병의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1.1.1. (마 8:16-17) 『[16]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 내시고 병든 자를 다 고치시니 [17] 이는 선지자 이사야로 하신 말씀에 우리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16] When evening came, many who were demon-possessed were brought to him, and he drove out the spirits with a word and healed all the sick. [17] This was to fulfill what was spoken through the prophet Isaiah: "He took up our infirmities and carried our diseases."』
(1) 죄의 3대 결과는 질병, 저주, 죽음입니다.
(2) 예수님이 이 3대 결과를 십자가에서 청산하셨습니다.
(3) 예수님이 채찍에 맞으신 이유는 우리의 질병과 고난을 치유하시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므로 살아서도 예수 믿고 풍성한 건강을 얻고 마침내 가게 되는 천국에는 어떠한 질병 고통 눈물도 없습니다.
1.1.2. (사 53: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But he was pierced for our transgressions, he was crushed for our iniquities; the punishment that brought us peace was upon him, and by his wounds we are healed.』
1.1.2.1. (예화) <그리스도의 수난, Passion of Christ> 영화를 보았는가? 왜 그리고 끔찍하고 처절하리만큼 예수님이 채찍에 맞아야 했는가? 우리의 고통, 고난, 질병, 저주를 청산하기 위함이시다. 죄로 인한 모든 아픔과 슬픔을 제거하기 위해서이다.
(4) 예수의 사역의 절반 이상이 병을 치료하신 사역입니다.
(5)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하면 병이 낫습니다.
1.1.2.2. (예화) 우리 아버지가 치명적인 위병에서 치료받아 온 가족이 예수를 믿었다. 나 자신이 20년 가까이 설사를 하고 눈이 아팠지만 주님께서 치료해 주셨다.
1.1.2.3.
1.1.2.4. (예화) 뉴욕의 장로교 병원 현관에는 이런 말이 새겨져 있다.
1.1.2.5. “치유는 지극히 높은 자로부터 온다” (For of the Most High cometh healing). 의사는 약을 주지만 치료는 하나님이 하신다.
1.1.2.6. “병은 하나님이 고치시고 돈은 의사가 받는다” (벤자민 프랭클린의 익살)
2) 주님의 가르침대로 살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1) 예수를 믿으면 생활태도가 달라집니다.
1.1.2.7. (예화) 미국의 경우 교회에 주일날 정기적으로 출석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최소 7년 이상 더 오래 사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예배에 성공하면 인생에 성공합니다.
(2) 예수를 믿으면 욕심과 탐욕에서 자유로와집니다.
1.1.2.8. (예화) <천하에 가장 귀한 것>
1.1.2.9. 두더지 한 마리가 세상에서 제일 존귀한 자와 결혼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한참 생각해 보니 하늘이 가장 존귀해 보였습니다. 마침내 하늘에 청혼을 하니 하늘이 대답하였습니다.
1.1.2.10. "내가 비록 세상의 만물을 널리 안고 있기는 하지만, 해와 달이 아니면 나의 덕을 나타낼 수 없다."
1.1.2.11. 그래서 두더지는 해와 달에게 청혼하였습니다. 그러자, 해와 달이 말하기를, "내가 비록 널리 비치기는 하지만, 구름만이 나를 가릴 수 있기에 구름이 나보다 높다." 이번에는 구름에게 청혼을 했습니다. 구름은, “내가 해와 달로 하여금 빛을 잃게 할 수는 있으나,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산산이 흩어지니, 바람이 나보다 더 높다.”고 했습니다. 두더지가 부지런히 바람을 찾아가 청혼하자, 바람이 이르기를, “내 비록 쉽게 구름을 흩어지게 할 수 있으나, 오직 발밑에 있는 돌부처는 아무리 불어대도 쓰러지지 않으니, 돌부처가 나보다 높다.” 두더지는 어쩔 수 없이 땅으로 내려와 돌부처에게 마지못해 청혼을 했습니다. 그러자, 돌부처가 대답했습니다. “나는 바람을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지,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오직 두더지다. 두더지가 내 발밑을 뚫고 들어오면 난 넘어지고 말아. 그러니 두더지가 나보다 한 수 위지.” 두더지는 드디어 깨닫게 되었습니다. “천하에 가장 귀한 것이 두더지란 사실을....” 그리고 주저없이 옆집 두더지와 결혼을 했습니다. 자기 분수를 아는 것이 바로 행복의 비결입니다.
(3) 건강비법 제 1순위가 “술, 담배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1.1.2.12. (예화) 술 마시는 것이 주의 뜻이면 우리 몸을 술통처럼 만들었을 것입니다. 담배 피우는 것이 주의 뜻이라면 우리 코를 굴뚝 모양으로 만들었을 것입니다. 술, 담배만 하지 않아도 10년은 더 오래 산다고 합니다. 그러니 예배 열심히 드리고 술, 담배만 하지 않아도 17년 이상 더 살 수 있습니다. 예배를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더 드리는 그리스도인들이 7년 반 정도 더 살 수 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4. 참으로 부요하고 만족한 삶을 살기 위해서입니다.
2.
1) 예수님은 저주의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2.1.1. (고후 8:9)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자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을 인하여 너희로 부요케 하려 하심이니라』『For you know the grace of our Lord Jesus Christ, that though he was rich, yet for your sakes he became poor, so that you through his poverty might become rich.』
2.1.2.
(1) 인간 예수는 참으로 가난하셨습니다 ...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적어도 여섯 명 이상의 동생을 건사해야 했습니다.
(2) 성인이 된 후에도 혼자 사셨습니다. 가정과 집이 없었습니다. ... 부동산, 예금, 소장품이 전혀 없었습니다. 죽을 때에도 벌거벗긴 상태로 십자가에 못 박히셨습니다.
(3) 하나님이신 예수께서 철저히 가난하셨고, 최악의 저주거리가 되신 이유가 바로 우리의 구원과 복때문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을 전문용어로 “대속” (대신갚아 주셨다) 이라고 합니다. 빚을 대신 청산해 주신 것입니다. 문제는 인간이 그 사실을 모르는 것이요, 알면서도 써먹지 않는 것입니다.
2.1.2.1. (예화) 호화 유람선에 탔으면서도 일주일 내내 식당에서 밥을 사먹지 못한 어느 여인의 이야기.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해 주신 복을 모르고, 받지 못하고, 누리지 못하는 인생은 정말 불행한 인생, 바보 인생입니다.
2) 예수 안에서 하나님은 모든 필요를 채워주십니다.
2.1.3. (빌 4: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게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And my God will meet all your needs according to his glorious riches in Christ Jesus.』
2.1.4. (창 1: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God blessed them and said to them, "Be fruitful and increase in number; fill the earth and subdue it. Rule over the fish of the sea and the birds of the air and over every living creature that moves on the ground."』
2.1.4.1. (예화) 일반적으로 예수 믿는 기독교 국가가 잘 사는 선진국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예수 잘 믿는 그리스도인들이 생활적으로 부요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정신적으로 평안하고, 문화적으로도 뛰어납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이 세상에서의 삶도 더 풍성한 삶이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예수님의 약속입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가 되십니다. 하나님은 아저씨가 아니라 아버지이십니다. 아버지가 책임져 주십니다.
5. 죽은 다음에 천국에 가기 위해서입니다.
3.
(지금까지의 4가지 이유, 즉 삶의 의미, 능력, 건강, 부요는 사실 이 세상에서의 보너스에 불과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죽은 다음 천국에 가는 것입니다.)
1) 예수님은 죽음의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3.1.1. (요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I tell you the truth, whoever hears my word and believes him who sent me has eternal life and will not be condemned; he has crossed over from death to life.』
(1) 죽음은 인생의 최대의 문제입니다.
(2) 죽음 후에는 반드시 심판이 있습니다.
3.1.2. (히 9:27)『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Just as man is destined to die once, and after that to face judgment,』
(해설) 죽음이란 “사나토스” (분리)라는 뜻이다. 육체와 영혼의 분리, 하나님과의 영원한 분리. 그러므로 하나님과 등지고 있고 관계없이 사는 사람은 이미 죽은 것과 같습니다. 단지 이 세상에서 몇 십 년 더 연장될 뿐입니다. 불신자는 “한 번 살고 두 번 죽는 인생”이고, 신자는 “두 번 살고 한 번 죽는 인생”입니다. 이 몸이 한 번 죽은 후에는 심판이 있고 천국과 지옥이 있기 때문입니다.
3.1.2.1. (예화) <인간의 한계>
3.1.2.2. 모기와 하루살이가 데이트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둘은 저녁이 되어 서로 헤어지게 되었지요. 모기는 가장 사랑스런 음성으로 말합니다.
3.1.2.3. ?내일 다시 만나~?
3.1.2.4. 그러자 하루살이가 이상하다는 표정을 지으면서 대답합니다.
3.1.2.5. ?내일? 그게 무슨 말이야? 오늘 살다보니 별소리를 다 듣는군.?
3.1.2.6.
3.1.2.7. 하루살이는 하루밖에 살지 못하지요? 따라서 하루살이에게 있어서 내일이라는 시간은 거짓말처럼 들릴 것입니다. 하지만 내일이란 시간이 없나요? 분명히 있는 시간이지요? 이처럼 우리들도 자신의 한계에서 벗어나지 못하기에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3.1.2.8.
2) 천국과 지옥은 실제적인 세계입니다.
3.1.3. (요 14:1-3)『[1]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2]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3]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1] "Do not let your hearts be troubled. Trust in God; trust also in me. [2] In my Father's house are many rooms; if it were not so, I would have told you. I am going there to prepare a place for you. [3] And if I go and prepare a place for you, I will come back and take you to be with me that you also may be where I am.』
3.1.3.1.1.1. (해설) “처소” 란 장소 (place), 거할 집(mansion)이다. 지금과 같은 소멸되는 물질과는 차원이 다른영원한 세계입니다. 새 하늘과 새 땅입니다. 사이버가 아니고 가상이 아닙니다. 인간이 인터넷에 만든 사이버 세계도인간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하물며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계를 어떻게 부인할 수 있단 말인가? 현대의 기준과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으나성경에 기록된 하늘의 새예루살렘성만도 지구의 80배 정도라고합니다. 반면에 지옥은 고통스럽고 괴롭고 죽을래도 죽을 수 없습니다. 그래도 믿어지지 않는다면 이렇게라도 생각해 보시다. 천국과 지옥이 있을 확률은 50:50이다. 또한 없다고 믿는 것보다는 있다고 믿는 것이 훨씬 더 안전하다. 있다고 믿었는데 없으면 잃을 것이 없다. 그러나 없다고 믿었는데 있으면 그것은 가장 기가 막힌 결과가 될 것이다. 또한 달리는 말에 채찍질이 필요하듯 지옥불은 어떤 불행한 죄악도 하나님께 나와 기도하여 끊어 버리게 하는 지상 최대의 채찍질입니다.
3) 불신자는 사망의 부활로, 신자는 생명의 부활로
3.1.4. (요 11:25-26) 『[25]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6]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25] Jesus said to her, "I am the resurrection and the life. He who believes in me will live, even though he dies; [26] and whoever lives and believes in me will never die. Do you believe this?"』
(요 5:29)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마 19:17)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가려면 (선하신 하나님의) 계명들을 지키라.』
(1) 지옥은 영원한 고통의 장소요 천국은 영원한 기쁨의 장소 ... 불신자는 오래 살수록 심판이 커질 뿐이다. 예수 안믿고 오래 사는 것은 사실상 저주이다.
3.1.4.1. (예화) 단테의 신곡을 보라. 지옥의 문 앞에 팻말이 있는데 “이곳에 들어오는 자는 더 이상 희망을 가지지 못하리라”고 쓰여 있다. 천국 문에서 기다릴 수는 있다. 그러나 예수님의 보혈도장이 찍힌 여권과 비자가 없이는 입국이 허용되지 않는다. 미국에 갈 때마다 입국심사대에 서게 된다. 비자 없는 사람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들어갈 수 없다. 시민권자와 외국인을 갈라놓는 것을 볼 때마다 천국행을 실감해 본다.
3.1.4.2.
(2) 우리가 반응하는 것에 관계없이 사실이요 진리이다
(3) 인생의 가장 중요한 일은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다
(4) 지구의 종말이나 인생의 종말이나 결국 마찬가지이다
3.1.4.3. (예화) 시랜드에서, 인천 호프집, 대구 지하철 참사현장, 뉴옥의 911 테러현장에서 순식간에 죽어간 생명들이 그렇게 죽을 것이라고 누가 예상했을 것인가. 순식간에 죽느냐 서서히 죽느냐의 시간차이일 뿐 인간은 죽음 앞에 단 한 사람도 저항하거나 거부할 수 없는 존재이다. 죽음이야말로 최대의 진리이다. 그 사실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것이 예수믿는 것의 진정한 의미이다.
3.1.4.4.
3.1.4.5. (예화) C. S 루이스의 <영생>
3.1.4.6. “우리 모두에게 이야기의 끝이다. 그러나 그들에게 이것은 진정한 이야기의 시작일 뿐이다. 이 땅에서 그들의 삶은 모두 표지와 제목에 불과했다. 이제 드디어 그들은 위대한 이야기의 제 1장을 시작한다. 이 땅에서는 그 이야기를 읽은 자가 아무도 없다. 이 이야기는 계속될 것이고 새로 쓰이는 장이 그 전장보다 항상 나을 것이다.”
(1) 인생의 목적
(2) 참된 능력
(3) 풍성한 건강
(4) 부요
(5) 천국 가기 위해서
예수를 믿어야 합니다.
(결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예수를 믿고 구원받는 것입니다. 예수를 믿으면 거듭나고, 능력 받고, 건강하고, 부요하고, 천국에서 영생을 누릴 것입니다. 예수 믿는 것은 간단합니다. 예수님이 구주이심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면 믿음이 시작 됩니다.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십시오. 그리고 이제 하나님의 집인 교회에 나와 선하신 하나님을 섬기는 법을 배우십시오. 하나님처럼 행복하게 될 것입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구원 이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개혁주의의 구원의 서정 (0) | 2017.06.25 |
---|---|
[스크랩] 구원의 의미 (0) | 2017.06.17 |
[스크랩] `제8강좌` 원죄: 죄책과 오염의 전가와 일반은총: (0) | 2017.06.12 |
[스크랩] `제11강좌` 그리스도의 중보의 필연성 : 성육신(기독교강요) (0) | 2017.06.12 |
[스크랩] `제12강좌` 위격적 연합을 통한 양성의 교통: 선지자, 왕, 제사장 (0) | 2017.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