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 - 그수백가지 복의 비밀 빌 2: 1-11 /강창석 선교사
그러나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몸에 익히고 훈련하고 실천해야 열매를 얻을수 있다.
겸손은 비굴이아니다. 겸손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모습이다.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 말씀을 순종하려다 보니까 자연히 겸손해 질 수밖에 없다.
기독교는 비천한 삶이나 비참함을 추구하지 않는다.. 흔히 천주교가 고행이나 수련을 강조하지만 이는 기독교의 목적이 아니다. 주님이 십자가에서 비참하게 죽음은 우리의 부요를 위함이다. (고후8:9) 기독교인들은 가난하고 구질구질하고 헐벗음이 마땅치 않다. 예수그리스도는 지금 십자가에 매달려 있지 않다 부활하시고 하나님 우편에 계신다.
2>겸손은 약함이나 굴종이나 맹종이 아니다.
힘이 없어 어쩔수 없이 복종하는것이 아니다. 하기싫은것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다 기쁨으로 그분께 순종하는 것이 겸손이다. 내게 올 축복을 기대하고 하나님의 보상을 기대함으로 자신을 낮추는 것이다. 자발적인 행동이다. 힘이 없는데 밀려서 눈치보면서 하는것아니다. 힘이 넘치지만 그렇게 안할수 도 있지만 내가 숙이는 것이요 삼가는 것이요 한발물러가고 남을 존중하는 것이다.
(빌2;3) 마음을 같이하여 같은 사랑을 가지고 뜻을 합하여 한 마음을 품어라. 이는 그리스도의 마음이니...어떻게 가능한가 ? 겸손할 때 겸손한 사람이 모인 공동체는 살아나고 교만하면 망한다.
3>주님을 정말 만났다면 겸손할 수 밖에 없다. (눅 5:8)
주여나를 떠나소서 나는 죄인이로 소이다 . 정말 크리스챤이 된다면 그는 죄인임을 고백하고 하나님의 임재앞에 엎드리게 되어있다. 내가 신이 된자는- 절대로 하나님앞에 엎드리지 않는다. (출 20: 3) 나외에 다른신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 세상에는 신이 너무 많다. 하나님을 만난 사람은 정말 겸손하지 않을 수 없다. (시 22;6) 나는 벌레요 (창 18:27) 티끌이요 -세 사람이 길을 갈 때 그중의 한사람은 너의 선생임을 알라 (속담) *우리는 남의 은사를 존중하고 인정하고 협력할 때 더 큰 일을 할수 있다. *독불장군은 성공하지 못한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를 욕하면 겸손이 아니다. -무식한 사람이 배운자를 비방함도 옳지 못하다 -부자가 부자를 나무라고 학자가 학자를 꾸짖을수 있다. -내가 먼저 겸손해야 한다. **학교생활- 규율부장 - 고3학년 반친구 - 은근히 맛 먹을려고하다-큰코.... ***군대생활 - 화장실 - 소변보는 것도 질서를 지키지 않아 군기....... -아프리카에서 나는 어떤가 ? 흐트러지고 무질서하고 예의없고 새치기 공격 고함치고 , 공권력으로 남용하고 , 약한자를 무시하고 , 뇌물을 받고.......후진국을 면할길 있는가?
남과 함께 어울리며 사는 것이다. 남보다 나는 특별하다는 의식을 가지면 안된다. 나는 주님의 자녀로 특별하다 그만큼 남도 특별하다. 고귀하다는 것이다. 남보다 높다고 돈이 있다고 잘 안다고 경험이 있다고 은근히 남을 무시하면 안된다.
-주님의 낮아지심을 생각해 보라 - 냄새나고더럽고 추하고 욕심많고 이기적인 인간세상에 들어와 산다는것은 선교사는 조금이해가 간다....사람이 짐승이 됨이요 곤충이 됨이며 벌레가 됨이다. ....어찌감당할수 있을까?
주님은 죽기까지 순종하신다. 겸손이다. 죽기까지 하는 사람되는 것 이것이 우리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은 지극히낮아질때 지극히 높이신다. 세계적으로 복을 받은 사람을 보라 - 감옥에 갇혀 구덩이 떨어져 낮아진다. (요셉, 바울, 모세, .....록펠러....가난한 사람들....) 병들어 죽을 고생하다 환란 핍박 감옥생활- 그러나 지극히 높아진다. 겸손하면 복이온다. (신 8: 2-3) 광야는 겸손하면 졸업하게 되어있다. 광야 40년 학교를 빨리 졸업하라. 광야 40년
1.- 겸손은 명령이시다. 너희안에 이마음을 품으라 *your attitude should be the same as that of Christ Jesus (niv) *the attitude you should have is the one that Christ Jesus had (gnb) *In your lives you must think and act like Jesus (nev)
-- 여기지 아니하고 ... 얼마든지 주장할수 있다....고집없는 사람은 없다....그러나 그것을 버리는 것이다. 포기하는 것이다. 그사람에게 맞추는 것이다. 동화되는 것이지 전염되는 것 아니다. (죄를 짖는 다는 것이 아니라 - 강요함이 아니라는 것이다) he did not think that by force he should try to remain equal with God.
바꾸어 생각하기; (배려할줄 안다는 것이다.) 영어의 UNDERSTAND 남의 아래에 서본다. 내뜻을 포기하고 내방법을 포기하고 내 수준을 버리고 거기에 맞추는 것이다. -이는 불편하지만 행복하다 *연애할 때 이야기... *부흥사가 오면 식하대접하는 교회들.... *부목사때 심방가면....커피 주수 물 빵.....출렁출렁...누가 주인인가 ? -이는 상당히 손해보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손해가 손해가 아니다.
3>겸손은 자신의 계획이 없는 것이다. 죽는 것이다. 하나님이 사시는 것이다. 크리스챤은 새로운 피조물이다. 이미 애굽의 생할은 끝났다. 그러나 자꾸 돌아가려는 옛생각이 그의 발목을 붙잡는다. 추억과 망상에 붙들리면 망한다. -과거에 대해 죽어야 산다. (고전 15:31) -세상적인 욕망에 죽어야 산다. -내것을 죽여야 주님 일을 할수 있다.***세례요한 의 삶이다.요4:26-30
*죽음의 의미는 무엇인가 ? 빌2:20 - 십자가의 죽음- 이미 죄된삶은 끝나고 새막 새장이 되었다. 믿음으로 주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것이 크리스챤의 삶이다. 두 번째 인생이다. 새로워진 인생이다. 과거를 반복하진 않아야 한다. 이는 더 멋지고 웅장하고 용감하고 권위있고 위대한 삶을 말하는 것이다. 성령으로 거듭난 삶이요 의미와 목적에 끌리는 삶이요 영원한 삶의 첫 시작인것이다. 땅에서 심고 하늘에서 거두는 삶이다... -하나의 죽음은 새부활의 시작이다. -그래서 겸손은 끝이 아니고 망하는 것이 아니고 새로운 시도이다. 기회이다. 기회를 잡는 것은 겸손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복이다. (계속잘못을 고집하고 참회하지 않는 사람은 다른 기회가 없다.) ***서울신학대학교 1983년도 / 이상훈 학장 ; 놀라운 달변 웅변가 대 설교가 - 화장실 청소 그분이 직접 물을 떠다가 청소함 - 몸에 익힌 겸손을 감출수 없다.
그리고 겸손은 부활의 능력이다.다시 살아남이다. 죽어 가만있지만 말고 능력있게 변화 되어야 한다. 깨어나고 떨쳐나고 승리해야 한다.
서울시 구로구 개봉1동 임정미 /간증 /가이드 포스트 99. 3 회사 일에 무리 , 유산 , 건강유의 - 회사 부도로 전업주부일을 하며 산다.- 얼마후 남편이 직장에서 전화 - 경영악화로 사표 제출 하래,,, - 수입이 없어 너무나 힘들게 되었다. - 마음을 추수리고 기도하기 시작한다....갑자기 마음에 감사할일이 생각난다.-남편이 건강한 것,,,감사 우리같이 형편이 어렵게 된 사람들을 생각하게 되니,,,이해,,,그동안 신앙생활을 게울리 한것 회개....남편에게 더 좋은 일자리가 생길것이라는 소망이 생겼다....얼마후 남편회사에서 전화 ,,,남편의 부서만 다른회사에 합병이되어 출근하게 됨,,,남편은 새회사로 출근하고 팀장으로 승진하게 되었다....
2. 겸손의 결과 주사....하시고 ....하셨느니라 잠 22:4 겸손과 여호와를 경외함의 보응은 재물과 영광과 생명이니라 1>이름을 주심 ; 명예가온다. 이는 재물이 따라옴은 당연하다 2>무릎을 꿇게 하심 ; 높아지게 하신다. (누구나 예외없이 무릎을 꿇어야 한다) 3>영광을 돌리게 하심 : 겸손하면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신다. 목적이 이루어 지게 된다. 겸손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이름이 영광을 나타낼수 없다. 교만한 사람 때문에 하나님의 이름이 얼마나 무시를 당하는가 ?
3.겸손하여 복을 받은 사람들 ; 나아만 바울 사울 다윗 요셉 엘리사 예레미야 느혜미야 다니엘 이삭 야곱 아브라함 모세
*자식은 아무리 잘못했어도 부모는 자식을 탓하지 않고 먼저 자신을 탓한다.......ⓗ |
'은혜 설교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가상칠언(架上七言)일주일 설교 (0) | 2012.08.29 |
---|---|
[스크랩] 갈보리 세 십자가의 복음 (0) | 2012.08.29 |
[스크랩] 성령이 임하신 결과* (0) | 2012.08.29 |
[스크랩] 셋이면서 하나인 하나님 (0) | 2012.08.29 |
[스크랩] 성령을 따라서 행하라* (0) | 2012.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