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 설교 모음

[스크랩] 수백가지 복의 비밀*

하나님아들 2012. 8. 29. 21:59

☞예수가좋다오

겸손 - 그수백가지 복의 비밀

빌 2: 1-11 /강창석 선교사


겸손하면 수백가지 축복이 온다. 겸손의 삶을 실천하는 것이 믿음의 삶이다.

그러나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몸에 익히고 훈련하고 실천해야 열매를 얻을수 있다.


1.겸손의 정의 :

겸손은 비굴이아니다. 겸손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모습이다.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 말씀을 순종하려다 보니까 자연히 겸손해 질 수밖에 없다.


1>겸손을 비천하거나 비굴한 삶으로 오해한다면 안된다.

 

기독교는 비천한 삶이나 비참함을 추구하지 않는다.. 흔히 천주교가 고행이나 수련을 강조하지만 이는 기독교의 목적이 아니다. 주님이 십자가에서 비참하게 죽음은 우리의 부요를 위함이다. (고후8:9) 기독교인들은 가난하고 구질구질하고 헐벗음이 마땅치 않다. 예수그리스도는 지금 십자가에 매달려 있지 않다 부활하시고 하나님 우편에 계신다.

 

2>겸손은 약함이나 굴종이나 맹종이 아니다.

 

힘이 없어 어쩔수 없이 복종하는것이 아니다. 하기싫은것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다 기쁨으로 그분께 순종하는 것이 겸손이다. 내게 올 축복을 기대하고 하나님의 보상을 기대함으로 자신을 낮추는 것이다. 자발적인 행동이다. 힘이 없는데 밀려서 눈치보면서 하는것아니다. 힘이 넘치지만 그렇게 안할수 도 있지만 내가 숙이는 것이요 삼가는 것이요 한발물러가고 남을 존중하는 것이다.

 

(빌2;3) 마음을 같이하여 같은 사랑을 가지고 뜻을 합하여 한 마음을 품어라. 이는 그리스도의 마음이니...어떻게 가능한가 ? 겸손할 때 겸손한 사람이 모인 공동체는 살아나고 교만하면 망한다.

 

3>주님을 정말 만났다면 겸손할 수 밖에 없다. (눅 5:8)

 

주여나를 떠나소서 나는 죄인이로 소이다 .

정말 크리스챤이 된다면 그는 죄인임을 고백하고 하나님의 임재앞에 엎드리게 되어있다.

내가 신이 된자는- 절대로 하나님앞에 엎드리지 않는다.

(출 20: 3) 나외에 다른신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

세상에는 신이 너무 많다. 하나님을 만난 사람은 정말 겸손하지 않을 수 없다.

(시 22;6) 나는 벌레요 (창 18:27) 티끌이요

-세 사람이 길을 갈 때 그중의 한사람은 너의 선생임을 알라 (속담)

*우리는 남의 은사를 존중하고 인정하고 협력할 때 더 큰 일을 할수 있다.

*독불장군은 성공하지 못한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를 욕하면 겸손이 아니다.

-무식한 사람이 배운자를 비방함도 옳지 못하다

-부자가 부자를 나무라고 학자가 학자를 꾸짖을수 있다.

-내가 먼저 겸손해야 한다.

**학교생활- 규율부장 - 고3학년 반친구 - 은근히 맛 먹을려고하다-큰코....

***군대생활 - 화장실 - 소변보는 것도 질서를 지키지 않아 군기.......

-아프리카에서 나는 어떤가 ? 흐트러지고 무질서하고 예의없고 새치기 공격

고함치고 , 공권력으로 남용하고 , 약한자를 무시하고 , 뇌물을 받고.......후진국을 면할길 있는가?


4>겸손은 눈높이를 맞추는 것이다.

 

남과 함께 어울리며 사는 것이다. 남보다 나는 특별하다는 의식을 가지면 안된다. 나는 주님의 자녀로 특별하다 그만큼 남도 특별하다. 고귀하다는 것이다. 남보다 높다고 돈이 있다고 잘 안다고 경험이 있다고 은근히 남을 무시하면 안된다.

 

-주님의 낮아지심을 생각해 보라 - 냄새나고더럽고 추하고 욕심많고 이기적인 인간세상에 들어와 산다는것은 선교사는 조금이해가 간다....사람이 짐승이 됨이요 곤충이 됨이며 벌레가 됨이다. ....어찌감당할수 있을까?


2. 겸손은 주님이시다. 주님께 겸손을 배우라 (빌 2: 5)

 

주님은 죽기까지 순종하신다. 겸손이다. 죽기까지 하는 사람되는 것 이것이 우리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은 지극히낮아질때 지극히 높이신다.

세계적으로 복을 받은 사람을 보라 - 감옥에 갇혀 구덩이 떨어져 낮아진다.

(요셉, 바울, 모세, .....록펠러....가난한 사람들....)

병들어 죽을 고생하다 환란 핍박 감옥생활- 그러나 지극히 높아진다.

겸손하면 복이온다. (신 8: 2-3) 광야는 겸손하면 졸업하게 되어있다. 광야 40년 학교를 빨리 졸업하라. 광야 40년


겸손하면 연단은 끝난다. 죽을 때까지 연단받지 말라 죽을 때까지 남고생시키지 말아야 한다.

 

1.- 겸손은 명령이시다.

너희안에 이마음을 품으라

*your attitude should be the same as that of Christ Jesus (niv)

*the attitude you should have is the one that Christ Jesus had (gnb)

*In your lives you must think and act like Jesus (nev)


1> 이기적인 권리와 주장을 포기하는 것이다.

-- 여기지 아니하고 ...

얼마든지 주장할수 있다....고집없는 사람은 없다....그러나 그것을 버리는 것이다.

포기하는 것이다. 그사람에게 맞추는 것이다. 동화되는 것이지 전염되는 것 아니다.

(죄를 짖는 다는 것이 아니라 - 강요함이 아니라는 것이다)

he did not think that by force he should try to remain equal with God.


2> 상대방 중심으로 변화되는 것이다. 내가 맞추는 것이다.

바꾸어 생각하기; (배려할줄 안다는 것이다.) 영어의 UNDERSTAND 남의 아래에 서본다.

내뜻을 포기하고 내방법을 포기하고 내 수준을 버리고 거기에 맞추는 것이다.

-이는 불편하지만 행복하다

*연애할 때 이야기...

*부흥사가 오면 식하대접하는 교회들....

*부목사때 심방가면....커피 주수 물 빵.....출렁출렁...누가 주인인가 ?

-이는 상당히 손해보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손해가 손해가 아니다.

 

3>겸손은 자신의 계획이 없는 것이다. 죽는 것이다. 하나님이 사시는 것이다.

크리스챤은 새로운 피조물이다. 이미 애굽의 생할은 끝났다. 그러나 자꾸 돌아가려는 옛생각이 그의 발목을 붙잡는다. 추억과 망상에 붙들리면 망한다.

-과거에 대해 죽어야 산다. (고전 15:31)

-세상적인 욕망에 죽어야 산다.

-내것을 죽여야 주님 일을 할수 있다.***세례요한 의 삶이다.요4:26-30

 

*죽음의 의미는 무엇인가 ?

빌2:20 - 십자가의 죽음- 이미 죄된삶은 끝나고 새막 새장이 되었다.

믿음으로 주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것이 크리스챤의 삶이다.

두 번째 인생이다. 새로워진 인생이다. 과거를 반복하진 않아야 한다.

이는 더 멋지고 웅장하고 용감하고 권위있고 위대한 삶을 말하는 것이다.

성령으로 거듭난 삶이요 의미와 목적에 끌리는 삶이요 영원한 삶의 첫 시작인것이다. 땅에서 심고 하늘에서 거두는 삶이다...

-하나의 죽음은 새부활의 시작이다.

-그래서 겸손은 끝이 아니고 망하는 것이 아니고 새로운 시도이다. 기회이다. 기회를 잡는 것은 겸손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복이다. (계속잘못을 고집하고 참회하지 않는 사람은 다른 기회가 없다.)

***서울신학대학교 1983년도 / 이상훈 학장 ; 놀라운 달변 웅변가 대 설교가

- 화장실 청소 그분이 직접 물을 떠다가 청소함 - 몸에 익힌 겸손을 감출수 없다.


겸손은 죽음이다. 죄에대해 죽음이요 악에대해 미련함에 대해 무지에 대해 교만에 대해 죽음이다.

그리고 겸손은 부활의 능력이다.다시 살아남이다.

죽어 가만있지만 말고 능력있게 변화 되어야 한다. 깨어나고 떨쳐나고 승리해야 한다.


예화 ; 남편이 사표를 낸후에

 

서울시 구로구 개봉1동 임정미 /간증 /가이드 포스트 99. 3

회사 일에 무리 , 유산 , 건강유의 - 회사 부도로 전업주부일을 하며 산다.- 얼마후 남편이 직장에서 전화 - 경영악화로 사표 제출 하래,,, - 수입이 없어 너무나 힘들게 되었다. - 마음을 추수리고 기도하기 시작한다....갑자기 마음에 감사할일이 생각난다.-남편이 건강한 것,,,감사 우리같이 형편이 어렵게 된 사람들을 생각하게 되니,,,이해,,,그동안 신앙생활을 게울리 한것 회개....남편에게 더 좋은 일자리가 생길것이라는 소망이 생겼다....얼마후 남편회사에서 전화 ,,,남편의 부서만 다른회사에 합병이되어 출근하게 됨,,,남편은 새회사로 출근하고 팀장으로 승진하게 되었다....

 

2. 겸손의 결과

주사....하시고 ....하셨느니라

잠 22:4 겸손과 여호와를 경외함의 보응은 재물과 영광과 생명이니라

1>이름을 주심 ; 명예가온다. 이는 재물이 따라옴은 당연하다

2>무릎을 꿇게 하심 ; 높아지게 하신다.

(누구나 예외없이 무릎을 꿇어야 한다)

3>영광을 돌리게 하심 : 겸손하면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신다.

목적이 이루어 지게 된다. 겸손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이름이 영광을 나타낼수 없다.

교만한 사람 때문에 하나님의 이름이 얼마나 무시를 당하는가 ?

 

3.겸손하여 복을 받은 사람들 ;

나아만 바울 사울 다윗 요셉 엘리사 예레미야 느혜미야 다니엘 이삭 야곱 아브라함 모세


*죽은 사람은 말이 없다. - 겸손한 사람은 불평하지 않는다. 자신을 드러내지 않는다.

*자식은 아무리 잘못했어도 부모는 자식을 탓하지 않고 먼저 자신을 탓한다.......ⓗ

출처 : ╋예수가좋다오
글쓴이 : (일맥)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