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D cell 두날개 구역

[스크랩] 풍성한 교회 목회철학

하나님아들 2013. 9. 14. 14:22

 

 

풍성한 교회 목회철학

 

하나님께서는 저에게 교회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주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최종적이고 궁극적인 뜻인 세계복음화를 이루는 사도행전의 교회에 대한 꿈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의도하시고 성령님께서 운행하시는 그런 교회를 2천년이 지난 오늘 이 시간 이 땅에 세워보자는 순수한 열망에서 1994년 5월, 사도행전적 교회에 대한 비전으로 풍성한 교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도행전적 교회란 한 마디로 두 날개로 날아 오르는 건강한 교회입니다. 한 날개는 대규모그룹의 예배를 위한 것이고 다른 한 날개는 소그룹의 공동체를 위한 것입니다. 두 날개를 균형있게 사용해서 교회는 하늘 높이 날아서 하나님의 임재 앞에 이르고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서 이루는 것입니다. 두 날개로 날아 오르는 건강한 교회는 건물이나 프로그램 또는 전통 등에 의해 움직이는 교회가 아닙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그리고 몸은 수 많은 지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날개로 날아 오르는 건강한 교회는 바로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신에 감동된 사람들의 가슴 속에 심어준 비전을 통해 움직입니다.

저는 이러한 주님의 꿈을 품은 사람들, 훈련된 군사같은 제자들을 세우고자 지금까지 달려왔습니다. 우리 교회의 건강 지수가 높은 것은 바로 훈련된 제자들이 요소 요소에서 교회를 건강하게 이끌어 가고 있으며 같은 말, 같은 뜻, 같은 생각, 같은 비전으로 달려가는 생명의 공동체이기 때문입니다.

저의 목회 철학과 비전은 우리 교회 사명선언문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사명선언문 "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제자가 되어 2천2만 세계비전을 이루는 생명의 공동체" 그리고 이 사명을 이루기 위해 8대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1. 필요중심적 전도

2. 영감있는 예배

3. 하나되는 교제

4. 전인적인 셀그룹

5. 열정적인 영성

6. 변화되는 훈련

7. 열매맺는 2만사역

8. 세계비전 2천선교

풍성한교회는 주님의 위대한 사명인 마28:19∼20을 근거한 사명선언문을 기초로 8대목표라는 8개의 기둥을 든든히 세워 주님의 지상 명령인 세계복음화를 이루고자 끊임없이 달려가는 교회입니다.

건강한 교회는 만점이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이 더욱 건강하기 위해, 그리고 주님이 원하시는 사도행전적인 교회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달려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도 바울은 고백합니다.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뒤에 있는 일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빌 3:13∼14)그렇습니다. 앞으로도 풍성한교회는 변함 없이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 삼으라는 주님의 명령에 따라 땅 끝까지 가서 복음을 전하고 양육하고 훈련하여 파송하는 2천2만 세계비전을 이루기 위해 주님이 오시는 그 날까지 생명을 다해 달려갈 것입니다.

출처 : 하얀세상의 블로그
글쓴이 : 하얀세상 원글보기
메모 :

'NCD cell 두날개 구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3단계 양육훈련  (0) 2013.09.14
[스크랩] 축제의 예배  (0) 2013.09.14
[스크랩] 소그룹날개  (0) 2013.09.14
[스크랩] 열린 모임  (0) 2013.09.14
[스크랩] 제자훈련, 셀, D12, 소그룹  (0) 2013.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