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도서: 성경조직과 계시록 요약강해 (이광복 목사 저, p. 73~96) 부분 요약
- 대 환난 시작 내용-
1. 온 땅에 일곱 영 임함(계 5:6)
* 일곱 영- 성령: 대 환난 시작 때에 성령이 강력하게 임하신다 . 그렇지 않으면 그 무시무시한 환난을 이길 수 없기 때문이다. 신약 시대의 시작, 초대교회에 오순절 성령이 임하시니 성도들이 강력하게 무장되어 자신의 전 재산을 버리고 예수님을 위해 죽어갔던 것처럼 대 환난 시작때도 성도들을 강력하게 무장시키는 일곱영의 권세, 즉 성령의 권세가 임하여 성도들이 준비되게 하여 승리하게 한다.
"7"- 완전 수 . 일곱 뿔- 권세, 일곱 눈- 능력
7영을 받아야 교회가 승리한다. 온 땅에 일곱 영이 임해야 교회가 하나님의 형상권과 영생권과 왕권을 받기에 합당해진다. 그렇지 않고 오늘날과 같은 모습으로는 그 무시무시한 환난을 이기기 어렵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교회를 보호하신다. 온 땅에 일곱영을 보내신다.
2. 하나님의 종들 인침(계 7:1-8, 마 24:45-46)
온 땅에 일곱 영, 성령이 임해 첫 번째 하시는 일은 하나님의 종들을 인치는 것이다. 오순절 성령을 이른 비 성령에 비유할 수 있다면 일곱 영은 늦은 비 성령으로 얼마나 강력한지 모른다...예수님을 부인하고 저주까지 한 베드로 같은 자들도 전부 순교자가 된다.
이스라엘의 열 두 지파 중에서 12,000명씩을 뽑는다고 하심. 12지파는 전 세계적, 교파 초월을 의미하는 상징 기법이다. 그래서 하나님만이 아시는 수 144,000의 하나님의 종들이 성령의 인침을 받는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총해 대환난 풀무불 속에 있는 것 같은 교회를 이끌어가시는 것이다. 그들이 바로 마24:14의 때를 따른 양식을 나누어 줄 종들이다.
---교회가 대환난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성령의 인침받은 하나님의 종들이 교회를 깨우고, 교회로 하여금 재림예수를 맞는 신부 단장을 하게 한다.
3. 두 증인활동(계 11:1-6, 마 24:45-46)
-이 말씀은 종말의 종들의 활동 모습.. 그들이 종말에 사역할 종, 두 증인들이다. 두 증인은 법적 용어..두 사람이 있어야 법정에서 인정받는다. 즉, '두 증인=하나님이 인정하는 종들' 이라는 의미. 그들은 하나님으로부터 권세를 받는다. 꼬 두 사람이라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에서 부름받은 하나님의 종들이다.
'지팡이 같은 갈대= 계시록. 두 증인이 계시록 말씀을 통해 강력하게 하나님의 교회를 이끌고 나가는 것.
- 두 증인의 입에서 나오는 불=말씀의 불'. 베옷을 입음=강력한 회개운동이 일어날 것임.
- 그 때에는 두 증인이 모세와 엘리야의 권세를 합친 것 같은 권세를 행한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백성들 중 단 한 사람도 일지 않고 천국까지 이끌고 간다. 하나님의 형상권과 왕권, 영생권을 회복케 한다.
4. 해 입은 여자 모습(계 12:1-5)
해 입은 여자(=예수 재림의 소망으로 무장한 교회) VS. 음녀(=종교혼합주의 곧 예수 진리를 잃은 교회):
대 환난때는 12사도를 통해 초대교회가 탄생했듯, 두 증인을 통해 해 입은 여자가 탄생하는 것이다.
해=재림예수를, 여자= 교회를 상징. 해입은 여자=예수 재림 신앙으로 무장한 교회를 상징. 달= 이 세상
- 해입은 여자가 달을 딛고 서 있다= 해 입은 여자가 세상을 이긴 모습. .성령이 임한 초대교회가 세상을 이겼듯, 대 환난 때에 일곱 영이 임한 교회가 세상을 이긴다... 머리에는 별이 있다. 별= 주의 종을 상징. 교회를 두 증인 즉, 하나님이 인정하는 전 세계에서 부름받은 주의 종들이 지킨다는 것.. 하나님의 교회는 결코 무너지지 않는다. 대환난이 온다 할지라도 일곱 영 성령의 역사로 두 증인이 권능을 받고 해 입은 여자를 천국까지 인도한다.
5. 영원한 복음전파(계 14:6, 마24:14)
영원한 복음/ 작은 책/ 안팎에 쓰인 책/ 계시의 말씀= 계시록
-계시록 말씀이 모든 민족과 종족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파된다는 것이다...지금은 인터넷 세상이 되어 어떤 지식이든 급속도로 전파된다. 천국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면 끝이다. 예수님이 재림하신다. 대환난 시작이라는 것은 한편으로는 두려운 일이다. 역사상 그런 환난이 없었고, 그 이후에도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도에게 대환난은 말할 수 없는 영광에 이르는 과정이다. 대환난 때에도 좋은 일이 있다=1. 온 땅에 일곱영이 임하셔서 하나님의 종들을 인치신다. 2. 두 증인이 활동하여 해 입은 여자를 천국까지 이끌고 간다. 3. 영원한 복음이 전 세계에 전파된다. 그런 일의 징조가 보인다면 예수님의 재림이 멀지 않은 것. 에덴의 회복이 멀지 않았다.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고 에덴에서와 같이 왕으로 영원히 다스린다...대 환난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인류에게 에덴의 회복을 이뤄주시려 하시는 것.
6. 첫째 짐승 적 그리스도(계13: 1-10)
대환난 때에 있을 나쁜 일= 1. 적그리스도의 출현.(대 환난 때에는 사탄이 적그리스도를 통해 적극적으로 활동한다. 그래서 온 세상이 사탄의 손에 들어간 듯 보인다. 적그리스도는 바다에서 나오고 표범같다. 날쌔게 세상을 지배하는 자이다. 곰같이 강력한 세상 통치자이고 그 힘이 무시무시하다. 사자같이 잔인하다. 사자가 동물의 왕으로 군림하듯 세상 나라 위에 군림한다. )
대환난에는 두 싸움이다. 사탄과 하나님, 적그리스도와 그리스도, 거짓 선지자와 하나님의 종들과의 싸움이다. 첫째 짐승은 적그리스도이고 둘째짐승은 거짓선지자들이다. 이들의 배후는 사탄이다. 사탄은 최후 발악하듯, 대환난을 통해 에덴의 회복을 저지하려고 할 것이다.
7. 일곱머리 열뿔 짐승(계17:7-13, 단 2:31-43)
- 적그리스도의 출처 배경: 일곱 머리, 열뿔에서 나타난다. 일곱 머리=역사상 이스라엘을 괴롭힌 세계 지배 세력.(=애굽, 앗수르, 바벨론, 메데와 바사, 헬라는 망했고,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로마는 그 당시 있었으며, 또 하나는 아직 이르지 아니하였다고 했다. 미래의 적그리스도의 국가 EU, 유럽 연합을 가리킨다고 함. 때가 되면 EU를 모태로 ㄱㅎ이 이끄는 ㄹㅁ ㅋㅌㄹ으로 적그리스도 국가가 나와 성도들을 핍박하기 시작할 것이라는 주장이 있음.) 열 뿔=열왕. 열(10)은 만수(滿數)이다.이는 미래에 어떤 시점에서 적그리스도를 맹주로 삼을 적그리스도 국가를 말한다. 그들이 한뜻을 가지고 첫째 짐승 곧 적그리스도에게 능력과 권세를 준다. 그러면 대 환난이 멀지 않은 것이다. 동시에 예수님이 재림하셔서 에덴을 회복하실 일도 멀지 않은 것이다.
8. 둘째 짐승 거짓 선지자(계 13:11-15, 마24:11, 24, 48)
- 또 다른 짐승은 거짓선지자들을 말한다. 대 환난에는 두 증인이 있듯, 적 그리스도의 거짓 선지자들이 있다. 그들은 땅에서 나온다. 땅= 이세상과 타락을 의미. 육이 하나님보다 우선할 때에, 그것을 통해 마귀가 지배한다. 둘째 짐승 거짓선지자는 첫째 짐승 적그리스도를 경배하게 한다. 첫째짐승으로부터 권세를 받는다. 그런데 첫째 짐승은 용 곧 사탄에게서 권세를 받은 것이므로, 거짓 선지자가 받은 권세는 결국 사탄으로부터 받은 것이다.
두 뿔=교회 권세와 세상권세를 상징. ...ㅋㅌㄹ은 교회 권세를 가지고 있는 동시에 세상 권세를 가지고 있다. ㅂㅌㅋ은 초 미니국가임에도 전 세계에 대사를 파송하고 배후에서 막강한 권세를 행사한다.
- 대 환난 시작에 거짓 선지자들은 큰 기적을 행한다. 그래야 사람들을 미혹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에는 적그리스도와 하나가 되어 만인에게 짐승표를 받게 한다. 그것이 짐승표를 받지 않는 성도들이 무시무시한 환난 가운데 접어들 수 밖에 없는 시발점이 된다. 또 그것이 에덴의 회복을 위해서 성도들이 짊어져야 할 십자가이다.
9. 음녀 종교혼합주의 타락(계 17: 1-6)
- 음녀는 간음한 여자이다. 여자= 교회를 상징. 여자가 간음한 것은 오직 예수 신랑 한 분만을 바라보지 못하고 다른 신랑을 바라본 것이다. 다른 자와 음행한 것이다.(이 책의 저자는 음녀를 이 시대 종교다원주의 교회로 본다...이 시대 카톨릭을 중심으로 한 종교다원주의 교회들은 다른 구원의 길이 있다고 가르친다. 카톨릭과 WCC는 모든 종교에 길을 열어 두었다. 점차 어마어마한 세력이 되고 있다. )
- 이 음녀는 물 위에 앉아있다. 물=종교. 전 세계의 종교를 합친 것이다. 그 위에 종교다원주의가 앉아있다는 것...이 음녀는 자주빛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몄다. 사치와 부귀영화가 극에 달해 있다. 땅에 사는 자들이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해있다= 모든 비진리(예수 말고도 구원이 있다는)에 취해 있다. 지금도 그렇지만 대환난 때에는 더욱, 예수 재림만이 소망이다. 그것만이 성도의 유일한 소망이다.
10. 666 짐승표 화폐제도 실시 (계 13:16-18)
- 대환난이 시작되면 일곱 영, 즉 성령의 역사가 강력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마귀 역사도 강력하다. 그 때가 하나님 나라와 마귀 나라의 최후 격전이기 때문이다. 666표= 짐승의 표, 매매표, 이마나 오른 손에 받게 하는 일종의 화폐제도. 대환난이 되면 지금의 화폐제도는 없어진다. 지금 가장 발달한 형태는 크레디트 카드나 전자화폐로, 조금 더 지나면 666 짐승표 형태로 나오게 되어있다. 이미 부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곳도 있다.
- 그러면 전세계가 하나의 유통구조로 묶이게 되기에, 적그리스도가 의도한대로 666짐승표를 통한 성도들의 핍박이 가능케되는 것이다. 666=사단의 만수(滿數)로 사단의 최고활동을 뜻함. 곧 적그리스도의 배교활동을 통한 사단의 활동이다. 하지만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지금의 우리 모습으로는 이길 수 없지만, 대환난이 시작되면 사단의 최고활동과 동시에 일곱 영 성령의 강력한 역사가 있기 때문이다...하나님의 영인 성령의 역사로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권과 왕권, 영생권을 회복할 것이다.
11. 첫째 인~ 다섯째 인 환난(계 6:1-11, 마 24:7)
계시록 6장은 주님의 임박한 재림에 앞서 있을 대환난의 시작과 끝을 증거한다.(= 마 24장에서 예수님이 직접 언급하신 내용) 예수님은 대 환난의 상황을 재난의 시작(마 24:8), 큰 환난(마24:21), 환난 후(마 24:29)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계심. 인 재앙= 환난의 시작을 의미.(흰말= 적그리스도, 붉은 말= 적그리스도의 출현으로 일어날 전쟁, 검은 말= 그 전쟁의 결과로 초래될 기근,,,청황색 말=그 결과로 온 사망, 다섯 째 인= 순교자의 호소) 에덴 회복의 길이 순탄치 않음...하지만 결국 하나님의 교회는 승리할 것이고, 에덴의 축복을 회복할 것이다.
12. 첫째 나팔~ 넷째 나팔 환난(계 8:1-13, 마 24:6)
계시록 8장은 가장 무서운 환난의 중심부를 보여주고 있다.
-일곱 천사의 나팔:
첫째 나팔-피섞인 우박과 불을 땅에 쏟는 것=> 땅과 수목 1/3과 각종 푸른 풀들이 타버린다.
둘째 나팔- 불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운다=> 바다의 1/3이 피가 되고, 배들의 1/3이 깨어진다.
셋째 나팔- 횃불같이 타는 큰별(쑥)이 하늘에서 떨어진다=> 강들의 1/3과 여러 물샘이 쓰게 되어 사람들이 죽게 됨.
넷째 나팔-첫째 인에서 넷째 인까지 있었던 것과 유사한 재앙이 터짐. 나팔 재앙은 1/3 해함에 관한 재앙이다.
13. 세 천사의 경고(계 14: 6-13)
- 대환난이 시작되면 하나님께서 세 가지 경고를 하시는 데 그것이 세 천사의 경고이다.
1. 영원한 복음 곧 계시록이 전세계에 증거된다는 것. 그러니 하나님을 경배하라는 것. 정신차리고 예배드리라는 것.
2. 큰 바벨론이 무너진다. 이는 큰 음녀, 즉 예수 이름이 아니고도 구원이 있다고 말하는 종교혼합주의를 말함.
3. 짐승에게 절대 경배하지 말라는 것. 짐승은 적그리스도이니 그를 따르지 말며 짐승의 표를 받지 말라는 것.
'요한 계시록!!! 마라나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4가지 천년설 (도표 첨부) (0) | 2015.09.14 |
---|---|
[스크랩] (1)계시록 어떻게 읽을 것인가. (0) | 2015.08.23 |
[스크랩] 마지막 때에 마지막 복음! (0) | 2015.06.11 |
[스크랩] 아시아의 일곱교회 비교 (0) | 2015.05.15 |
[스크랩] 요한계시록을 읽을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들 (0) | 2015.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