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D cell 두날개 구역

[스크랩] 왜 우리는 G12로 가는가?

하나님아들 2013. 9. 14. 15:06

 

 

왜 우리는 G12로 가는가?

1. 서론

① 오늘날 한국교회에 G12 비전이 많이 소개되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것은 이제 한국 교회도 새롭게 변화와 갱신이 되어야 할 때가 되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② 이번에 G12 전 과정을 총 17일간에 걸쳐서 집중적으로 훈련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한국교회에 주어졌다.

③ 간단히 G12 비전에 대하 소개하고자 한다.

 

2. 목회의 마스터 플랜(청사진)을 보여 준다.

① 교회의 사명은 복음을 전해서 영혼을 구원하는 일이다.

② 전도 받아 교회에 들어온 사람들을 훈련시켜서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는 것이다.

③ 오늘날 예배와 신앙의 성장을 위한 교회 안의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④ 설교, 기도, 찬양, 교제, 봉사, 은사, 훈련 프로그램 등 많은 부분에 각종 세미나나 훈련과정이 많이 있다.

⑤ 이 모든 프로그램은 각각 나름대로 유익함과 그 필요성이 있다.

⑥ 그러나 이 모든 프로그램을 종합해서 하나의 시스템으로 개발해서 교회의 사명을 잘 감당케하는 프로그램은 많지 않다.

⑦ G12 이 모든 것을 통합하여 나타난 탁월한 시스템이다.

⑧ 이 훈련 코스를 통과하고 나면 목회자에게는 목회의 마스터 플랜, 평신도들에게는 평생 사역의 마스터 플랜이 그려진다.

 

3. 강력한 성령의 기름 부으심이 있다.

① 아무리 탁월한 시스템을 적용한다 해도 그 안에 성령의 역사하심이 없다면 열매를 맺을 수 없다.

② 새 신자들이 Encounter 수양회를 통해서 성령을 체험하고, 리더들이 Re-Encounter 수양회를 통해서 리더에게 필요한 성품과 사역에 강력한 기름 부으심을 받는다.

③ 예배 가운데, 셀 모임 가운데, 기도회 가운데 역사하시는 성령의 기름 부으심 이 시스템을 이끌어 간다(요일2:20, 27).

④ 성령의 능력을 받아야 그리스도의 증인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다(행1:8).

 

4. 리더십을 개발시킨다.

① 리더로 훈련되는 비전 스쿨에 입학하여 1년의 과정을 마치면 셀의 리더가 된다.

② 리더가 된다는 것은 따르는 사람(Follower)이 있다는 말이다.

③ 리더십이 없는 사람이 리더가 되면 그 셀은 열매를 맺을 수 없다.

④ G12 시스템에서는 강의와 수양회 그리고 멘토링을 통해서 리더십을 개발시킨다.

⑤ 리더의 성품 개발과 사역을 개발시킨다.

 

5. 훈련과정이 단순하다.

① 훈련과정이 짧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훈련을 받을 수 있다.

② 단기간에 집중적인 훈련을 통해서 탁월한 리더로 성장시킨다.

③ 비전학교에서 받은 훈련기간은 1년이지만, 리더에게서 받은 멘토링은 평생 동안 계속된다.

④ 단순한 강의로 리더를 세우는 것이 아니고, 반드시 사역을 통한 현장 훈련이다.

⑤ 이 훈련과정에 많은 규정과 여러 가지 제약들을 두지 않는다.

⑥ 훈련 내용은 기독교의 기본 교리, 가정 생활 강화하기, 비전과 셀, 찬양, 기도, 복음전도, 리더십, 상담, 성품 개발 등을 가르친다.

 

6. 하나님이 주신 비전을 성취한다.

① "생육하고 번성하라",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는 사명을 충실히 수행한다.

② 한 사람의 리더가 12명을 제자로 삼아 강력한 번성을 이룬다.

③ 탁월한 리더가 세워지면 교회의 성장이 폭발한다.

④ 리더로 성장되어 갈 수록 하나님을 사랑하고, 영혼들을 사랑한다.

⑤ 목회에 딜렘마에 빠져 있는 목회자들이 하나님이 주신 비전을 새롭게 받을 수 있다.

⑥ 개척교회 목회자들에게 꿈과 비전을 준다.

 

7. 결 론

①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세계 모든 민족을 구원하는 비전을 주셨다. 한 시대와 민족 그리고 세계를 살리는 비전은 하나님께서 주신다. 하나님께서는 이 비전을 갈망하는 사람에게 주신다.

② 하나님은 한국교회에 이 G12 비전을 주셨다. 비전을 받았지만 이 비전에 헌신하는 사람들은 적다.

③ 또 이 비전에 헌신하고 싶지만 이 비전에 전 과정(Full Course, Road Map)을 제시해서 훈련 받을 수 있는 곳이 없었다.

④ 하나님께서 이번에 한국교회에 좋은 기회를 주셨다. 그 동안 이 비전을 받은 목회자들이 집중적으로 훈련 받을 수 있는 곳이 비전학교이다.

⑤ 이 비전을 많은 자료만 가지고는 되어지지 않는다. 본인 자신이 올라보지 못한 산은 자신 있게 오르지 못한다.

⑥ 더구나 다른 사람들을 이끌고 한번도 가보지 않은 산의 정상을 정복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⑦ 누구에게나 좋은 기회는 주어지지만 그 기회를 붙잡은 사람만이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한다.

⑧ 이 비전 학교를 통해서 목회 현장에 살아나고 한국 교회가 부흥되기를 기도합니다!

출처 : 하얀세상의 블로그
글쓴이 : 하얀세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