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이야기!!

진짜 살 빼고 싶을 때 과감히 포기해야할 맛있는 것들 8

하나님아들 2025. 1. 26. 22:27

진짜 살 빼고 싶을 때 과감히 포기해야할 맛있는 것들 8

입력2025.01.26. 
 
photo. Pixabay


사람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는 방식이 다르다. 어떤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칼로리를 줄이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특정 음식을 제거한다. 미국의 건강 전문 매체 잇디스가 건강 전문가들을 인터뷰 해 그들만의 체중 감량 노하우를 소개했다. 특히 평소 식단에서 다음의 8가지의 음식을 제거하라고 조언했다.

1) 아침식사용 페이스트리

버터와 잼을 바른 맛있는 크루아상이나 과일이 가득한 데니쉬 페이스트리로 호텔 조식 기분을 낼 수는 있다. 하지만 이런 선택을 체중 감량엔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 페이스트리는 칼로리 측면에서는 그다지 좋지 않고 오히려 에너지 충돌을 일으켜 업무에 지장을 줄 수 있다. 이것을 고단백 아침 식사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2) 감자튀김

감자튀김은 짭조름하고 포슬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스낵이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멀리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다. 감자튀김이나 감자칩 대신 유기농 구운 병아리콩을 먹는 것이 좋다.

3)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달콤한 간식이지만 고칼로리, 지방, 설탕으로 가득 찬 초가공식품이다. 냉동 바나나와 약간의 코코아 가루를 섞어 먹는 등 자신만의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시도다. 설탕과 과도한 칼로리가 추가되지 않으면서도 갈망하는 크리미한 식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섬유질과 비타민도 약간 첨가한 간단하고 맛있는 대안일 수 있다.

4) 견과류와 씨앗

견과류와 씨앗은 단백질로 가득 차 있고 건강에 좋은 지방이지만 너무 많이 먹을 때 문제가 생긴다. 문제는 마른 씨앗과 견과류 자체가 아니라 한 줌 먹는 것으로 멈출 수 없다는 사실이기 때문이다.

5) 정제 빵과 파스타

파스타와 빵은 혈당 크래시를 불러올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피곤해서 탄수화물이 더 먹고 싶어질 수 있다.

6) 탄산음료

다른 많은 건강에 해로운 음식과 음료와 마찬가지로 탄산음료도 맛이 좋게 만들어지지만, 너무 많은 설탕이 든 음료는 체중 증가, 당뇨병 및 기타 주요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다. 대신 레몬과 생강 블렌드와 같은 허브 차를 선택해보자. 자연적으로 상쾌하고 수분을 공급하며 설탕이 첨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스파이크와 크래시를 피할 수 있다.

7) 감미료 및 설탕

무설탕 식품은 일반적으로 식욕을 높이고 체중을 늘릴 수 있는 인공 감미료로 가득 차 있다. 그래놀라 바와 가공 에너지 바를 자세히 살펴보면 실제로는 설탕과 건강에 해로운 지방으로 가득 차 있는 경우가 많다. 이들은 섭취에 편리하지만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지 못한다.

8) 무심한 자판기 간식

자판기에서는 영양가 있는 것이 없지만 배고픔을 억제하고 먹기 편리하다. 무심하고 습관적인 간식 섭취는 칼로리를 축적하고 정신적 각성을 떨어뜨린다.

※주간조선 온라인 기사입니다.

김경민 기자 leciel7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