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생각! 말!! 행동!! 영성!!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자

하나님아들 2024. 9. 20. 13:25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자

 

내가 너를 세웠음은 나의 능력을 네게 보이고 내 이름이 온 천하에 전파되게 하려 하였음이니라(출애굽기9장16절)

 

할렐루야~!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성령의 인침과 인도하심을 따라 목사의 반열에 선 나 예수사람 김장호 목사는 오늘 이 시간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자란 제목으로 복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이 시간에도 말씀 듣는 우리 모두에게 사도행전10장44절 말씀과 같이 성령이 임하시고

베드로가 이 말 할 때에 성령이 말씀 듣는 모두에게 내려오시니(사도행전10장44절)

 

 

고린도전서2장10절 말씀과 같이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여 보여 주시는 은혜의 시간이 되시기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할렐루야~!

 

1. 하나님의 능력

2. 능력을 받은 자

3.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자 이 순서로 복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1. 하나님의 능력

세상에 살아가는 수많은 사람들이 능력을 과시하려고 합니다.

그 능력이 돈에서 나오고 명예와 권력에서 나오는 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며 잔꾀를 부려서라도 부를 축적하고 명예를 얻으려하고 권력을 쟁취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 앞에서는 다 무능한 것이요 헛되고 헛된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의 생명은 하나님의 손에 달려있기 때문이며

부를 축적하고 명성을 떨치고 세계를 주름잡을 것 같은 권세와 권력을 잡았다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죽음의 길로 한번만 부르시면 모든 것 놓고 빈손으로 가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한 것이며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을 아는 자들은 누구라도 하나님의 능력을 받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능력을 받고자 기도하며 힘쓰는 것입니다.

 

그런데 능력을 받으면서도 받은 능력을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받은 능력을 소멸하는 자들도 있고 더 크고 더 많은 능력을 받기를 사모하며 열심히 구하는 자들도 있습니다.

오늘의 당신은 어떠합니까?

 

그러면 하나님의 능력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능력은

첫째- 십자가의 도입니다.

고린도전서1장18절 말씀입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린도전서1장18절)

 

하나님의 능력은

둘째- 그리스도 예수입니다.

고린도전서1장24절 말씀입니다.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고린도전서1장24절)

 

하나님의 능력은

셋째- 복음(성경)입니다.

데살로니가1장5절 말씀입니다.

이는 우리 복음이 말로만 너희에게 이른 것이 아니라 오직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이니 우리가 너희 가운데서 너희를 위하여 어떠한 사람이 된 것은 너희가 아는바와 같으니라(데살로니가1장5절)

 

2. 능력을 받은 자

하나님의 능력을 받은 자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능력을 받은 사람은 어떤 능력이 있을까요?

 

하나님의 능력을 받은 사람은

첫째- 자신을 주께 복종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시편66장3절 말씀에 하나님의 크신 권능으로 인하여 하나님의 원수가 하나님께 복종하게 되는 것처럼

하나님께 고하기를 주의 일이 어찌 그리 위엄하신지요 주의 큰 권능으로 인하여 주의 원수가 주께 복종할 것이며(시편66장3절)

 

하나님의 능력을 받았다면 그 능력이 그 사람 속에서 역사하여

자신을 하나님께 대적하는 행위와 하나님께로부터 떠나가려는 생각을 제압하며 복종시킬 수 있는 자가 됩니다.

 

자신을 주께 복종시키지 못한다면

그는 하나님의 능력을 받은 자가 아니요 아직도 정과 욕심에 이끌리며 죄악의 유혹에 이끌리는 무능한 자입니다.

 

그러므로 사도 바울은 자신을 쳐서 주께 복종시켰습니다.

고린도전서9장27절 말씀입니다.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기가 도리어 버림이 될까 두려워함이로다(고린도전서9장27절)

 

하나님의 능력을 받은 사람은

둘째- 직무를 잘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역대상26장8절 말씀입니다.

이는 다 오벧에돔의 자손이라 저희와 그 아들들과 그 형제들은 다 능력이 있어 그 직무를 잘하는 자니 오벧에돔에게서 난 자가 육십이명이며(역대상26장8절)

 

직무를 잘 하는 것은

① 선한 청직이가 되는 것입니다.

베드로전서4장10절 말씀에 각각 은사를 받은대로 하나님의 각양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라 고 했습니다.

 

② 본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네가 이것들을 명하고 가르치라 누구든지 네 연소함을 없신여기지 못하게 하고 오직 말과 행실과 사랑과 믿음과 정절에 대하여 믿는 자에게 본이 되어 내가 이를 때까지 읽는 것과 권허는 것과 가르치는 것에 착념하라(디모데전서4장11,12,13절)

베드로전서5장3절 말씀에는 맡기운 자들에게 주장하는 자세를 하지 말고 오직 양무리의 본이 되라 고 하였습니다.

 

③ 작은 일에도 충성하는 것입니다.

히브리서3장6절 말씀에 그리스도는 그의 집 맡은 아들로 충성하였다고 했습니다.

그리스도는 그의 집 맡은 아들로 충성하였으니 우리가 소망의 담대함과 자랑을 끝까지 견고히 잡으면 그의 집이라(히브리서3장6절)

마태복음25장21,23절 말씀을 보니 그 주인이 이르되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으로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지어다(마태복음25장21,23절)

요한계시록2장10절 하반절 말씀에는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받은 사람은

셋째- 귀신을 내쫓으며 모든 약한 것과 병든 것을 고치는 능력이 있습니다.

예수께서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마태복음10장1절 말씀이 그러합니다.

예수께서 그열 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마태복음10장1절)

누가복음9장1절 말씀도 그러합니다.

예수께서 열 두 제자를 불러 모으사 귀신을 제어하며 병을 고치는 능력과 권세를 주시고(누가복음9장1절)

 

하나님의 능력을 받은 사람은

넷째-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는 능력이 있습니다.

시편103장20절 말씀입니다.

능력이 있어 여호와의 말씀을 이루며 그 말씀의 소리를 듣는 너희 천군 천사여 여호와를 송축하라(시편103장20절)

골로새서1장25절 말씀입니다.

내가 교회의 일군 된 것은 하나님이 너희를 위하여 내게 주신 경륜을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려 함이니라(골로새서1장25절)

 

하나님은 우리에게 능력을 주셔서 그 말씀을 이루어 가게 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빌립보서4장13절에 말씀합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립보서4장13절)

 

3.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자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남을 통해서 확고한 믿음을 가질 수 있게 되고

이 능력의 나타남을 통해서 자신 있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신저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능력이 내게 나타나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게 하기 위하여

첫째- 하나님의 능력을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아는 자들은 그 능력이 나타나기를 사모합니다.

그리고 그 능력을 맛본 자들은 더 큰 능력이 나타나기를 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민수기14장17절 말씀과 같이 하나님의 능력을 구하고 그 능력이 나타나기를 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제 구하옵나니 이미 말씀하신대로 주의 큰 권능을 나타내옵소서 이르시기를(민수기14장17절)

 

그러므로 역대상16장11절 말씀에 여호와와 그 능력을 구하라고 하였습니다.

여호와와 그 능력을 구할지어다 그 얼굴을 항상 구할지어다(역대상16장11절)

시편기자도 시편105장4절 말씀에 여호와와 그 능력을 구할찌어다 그 얼굴을 항상 구할찌어다 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게 하기 위하여

둘째-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그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것입니다.

요한복음14장21절 말씀이 그러합니다.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요한복음14장21절)

 

그리스도 예수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고린도전서1장24절 말씀입니다.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고린도전서1장24절)

 

하나님의 능력이신 그리스도 예수께서 요한복음14장21절 말씀에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분명히 사랑하시고 나타내 주시겠다고 말씀하였습니다.

 

없으면 죽을 정도로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말을 잘 듣고 순종하는 것을 봅니다.

다시 말하면 그의 말을 잘 듣고 순종하는 것은 그를 무척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그를 사랑하지 않고 오히려 증오한다면 무슨 말을 해도 듣지 않고 지키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은 사랑하는 빈도수에 비례해서 그 말과 행동이 달라집니다.

과연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하면서 하나님께 향한 말과 행동이 어떻게 달라졌습니까?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근거는 성경을 읽고 듣고 지키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사람치고 열렬히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온 편지를 소홀히 하는 사람이 있겠습니까?

그의 소식에 무관심 한 사람이 있겠습니까?

뜨겁게 사랑하는 사람의 부탁을 거절하고 지키지 않는 사람이 있겠습니까?

내가 뜨겁게 사랑하고 있는 그 사람이 나를 만나자고 한다면 싫다고 거절하겠습니까?

 

예수께서 우리를 살리기 위해서 대속의 제물이 되어 죽기까지 우리를 사랑해 주셨고

세상 끝 날까지 우리를 사랑하시며 함께 하심을 나타내 주시기 위해서 계명을 가지고 지키라고 부탁하시는데 우리는 어떻게 해야 마땅하겠습니까?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게 하려면

셋째- 전심으로 하나님께 향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역대하16장9절 말씀입니다.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를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역대하16장9절)

 

우리 인생은 향하는 방향에 따라서 삶의 질이나 가치와 목적도 분명히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무엇을 향하여 전심하고 있는가를 자신을 헤아려 보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이 원치 않는 진노의 길로 나아가는 자에게 능력을 주시겠습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며 하나님께 전심으로 향하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자에게는 성령을 주시고

보라 나의 택한 종 내 마음에 기뻐하는바 나의 사랑하는 자로다 내가 내 성령을 그에게 줄터이니 그가 심판을 이방에 알게 하리라(마태복음12장18절)

 

성령을 받은 자에게는 권능이 나타나며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땅끝까지 이르러 증인이 되는 것입니다.

사도행전1장8절 말씀입니다.

오직 너희에게 성령이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사도행전1장8절)

 

그러면 하나님의 능력을 우리에게 나타내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능력을 나타내시는 이유는

① 유일한 하나님이심을 알게 하려는 것입니다.

신명기4장35절 말씀이 그러합니다.

이것을 네게 나타내심은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오 그 외에는 다른 신이 없음을 네게 알게 하려고 하심이라(신명기4장35절)

 

능력을 나타내시는 이유는

② 하나님이 도우시려고 하는 것입니다.

신명기33장26절 말씀이 그러합니다.

여수룬이여 하나님 같은 자 없도다 그가 너를 도우시려고 하늘을 타시고 궁창에서 위엄을 나타내시는도다(신명기33장26절)

 

능력을 나타내시는 이유는

③ 하나님의 이름을 온 천하에 알리게 하려는 것입니다.

출애굽기9장16절 말씀이 그러합니다.

내가 너를 세웠음은 나의 능력을 네게 보이고 내 이름이 온 천하에 전파되게 하려 하였음이니라(출애굽기9장16절)

 

능력을 나타내시는 이유는

④ 증인되게 하시기 위한 것입니다.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고 했습니다.

이사야43장10절 말씀입니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로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이사야43장10절)

요한계시록22장16절 말씀에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별이라 하시더라(요한계시록22장16절)

 

하나님은 우리에게 능력을 나타내 주시는데

우리의 마음과 태도에 따라서 나타내 주십니다.

시편18장25,26절 말씀이 그러합니다.

자비한 자에게는 주의 자비하심을 나타내시며 완전한 자에게는 주의 완전하심을 보이시며 깨끗한 자에게는 주의 깨끗함을 보이시며 사특한 자에게는 주의 거스리심을 보이시리니(시편18장25절)

 

그러므로 다니엘2장22절 말씀과 같이 깊고 은밀한 일을 나타내시는 하나님 앞에서

그는 깊고 은밀한 일을 나타내시며 어두운데 있는 것을 아시며 또 빛이 그와 함께 있도다(다니엘2장22절)

 

 

우리의 마음과 태도를 가짐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제는 하나님이 기뻐 능력을 주시며 능력을 강하게 나타내시며 시대적 귀한 사명을 열어가게 하셔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승리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